HOME > 주치의 Q&A

주치의 Q&A

제품 선택 고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hyeseon0304 작성일19-07-03 13:15 조회50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 강아지가 17살인데 심장병약 5년 째 먹이고 있어 신장도 안좋고 췌장도 안좋으며 간에는 사람주먹만한 크기의 종양이 자라고 있습니다. 신장 생각하면 습식은 안주는게 맞을거 같으나 일단은 암하고 이겨낼라면 체력이 받쳐줘야할거같아서 먹일려구요. 번수치는 60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으나 크레아틴 수치는 1.4로 아직까진 정상이지만 신부전이 와도 이상할게 없는 수치에요. 심지어 아밀라아제랑 리파아제 수치도 높아서 췌장염 예방차원으로 먹일려고 해요. 칼륨수치도 높은데 그건 브로콜리를 너무 많이 줘서 그렇게 나온거라 칼륨은 걱정안해도 될거같구. 체내 단백질이나 혈당은 정상입니다. 강아지가 건사료는 절대 안먹어서 습식이라도 먹이려고요..다른 데랑 비교해봐도 여기가 제일 나은거같아서 질문드려요ㅠ 신장이랑 췌장 안좋은 애들한테  플로니 계열 닭고기랑 오리고기 중에 뭐가 더 나을까요?다른것도 추천해주세요!

[이 게시물은 나샘님에 의해 2019-07-04 14:45:03 고객의 소리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나샘님의 댓글

나샘 작성일

안녕하세요, 고객님! 나샘 주치의입니다.
 
17살인 아가가 앓고 있는 질환이 많고, 진단명이 명확하지 않아도 나이로 인해, 또 오랜 투병기간으로 인해 식이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더욱 자세한 병력청취가 요구되는 상황이기는 하나,

기본적으로 심장질환(심부전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과 간종양(자라고 있다면 악성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만)이 있는 경우에는 간성뇌증이 있는 것이 아닌 이상은 특별히 어떤 음식이나 성분을 제하고 먹이기보다는, 좋은 재료로 된 건강한 식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나 아이에 대한 자세한 병력청취 및 담당 선생님의 소견을 제가 들어야 보다 명확한 상담이 가능하겠으나, 써주신 내용만 보았을 때는 신장 기능 및 췌장 기능은 (연령에 비해) 어느 정도는 보존이 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7년동안 사용한 장기이다보니, 아주 정상일 수는 없으나(따라서 신부전이나 급성/만성 췌장염일 때 상승할 수 있는 수치가 조금씩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습니다), 꼭 해야 하는 역할은 어느 정도 문제 없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치가 비정상이더라도, 일정 범위 내에서는 이를 경과관찰만 하면서, 식사는 기본에 충실하게 하는 것이 옳으며, 아이의 경과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갖고 있는 질환이 많고, 고령이므로 보다 자세한 상담을 거쳐야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 상담이 진행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1599-9294로 연락주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식이 상담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해당 문의 내용은 식이상담의 영역에 해당되므로,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CUSTOMER

1599-9294
월 ~ 금
AM 10:00 ~ PM 06:00
점심시간
PM 12:00 ~ PM 01:00
토/일/공휴일휴무
나샘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